Community

커뮤니티

Homearrow커뮤니티arrowFAQ

FAQ

Q교육 대상자는 누구인가요?
A

 본 교육사업은 여행업 종사자분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여행업 소속 직원, 전문자격자 (관광통역안내사, 국내여행안내사, 국외여행인솔자), 여행관련 유관기관 (공사, 관광청, 협회, 언론),

관광 및 교통 관련 기업, 여행업 취·창업예정자 등이 참여 가능합니다.

 

Q교육은 언제 신청할 수 있나요?
A

 2024년도 교육은 6차에 나누어 접수합니다. 홈페이지 접수 시작 일자는 4(접수시작달)9(추석연휴)을 제외하고 매월(5,6,7,8) 세번째 월요일 오전 10에 시작됩니다

(4: 다섯번째 월요일/9월 네번째 월요일에 접수시작)

 

1

2024.04.29() 오전 10:00~

~2024.0531일 과정까지 접수 가능

2

2024.05.20() 오전 10:00~

~2024.0630일 과정까지 접수 가능

3

2024.06.17() 오전 10:00~

~2024.0731일 과정까지 접수 가능

4

2024.07.15() 오전 10:00~

~2024.0831일 과정까지 접수 가능

5

2024.08.19() 오전 10:00~

~2024.0930일 과정까지 접수 가능

6

2024.09.23() 오전 10:00~

~마지막 과정까지 접수 가능

 

 

 

 

매 달의 수강 일자를 잘 참고하시어 접수 오픈 시에 신청해주시면 됩니다.

선착순 신청이므로 과정별 정원에 따라 조기 마감될 수 있는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해당 월의 교육 정원이 마감된 경우, 대기 신청 접수 진행 예정입니다.

공석 발생시 우선 접수된 대기 신청자부터 순차적으로 연락드리겠습니다.


 

Q교육 신청 후 관련 안내는 어디서 받아볼 수 있나요?
A

교육 신청 후 관련 안내는 개강 2일 전(주말 및 공휴일 제외)에 교육 신청시 교육생이 등록한 핸드폰 번호와 이메일로 발송됩니다. 

따라서 정확한 개인정보를 입력해야 관련 공지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개강안내문에 첨부된 링크로 노션에 접속해 상세 내용을 확인하고 수업 준비에 참고하시면 됩니다.

 

-온라인 수업의 경우, 강의교재와 실습파일을 노션 내의 첨부파일에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수업전에 미리 준비하시어 원활한 교육 수강에 도움되기 바랍니다.

 

-오프라인 수업의 경우, 교육생에게 개강 일주일 전 교육 상세 장소와 준비물 등을 전화로 1차 안내 드립니다. 개강 2일전 발송드리는 안내 메일에서도 

 장소 약도와 준비사항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Q온라인 교육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A

교육 소개 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기재된 과정은 ZOOM을 활용한 실시간 비대면 강의로 진행됩니다. 

강의 시작 2일 전 입과한 교육생에게 프로그램 설치 및 사용방법과 강의실 입장 방법 매뉴얼을 발송해 드립니다.

 

<온라인 교육(ZOOM) 입장 방법 (1 또는 2번 방법 中 택 1)>

  1. 줌 회의실 링크(클릭)
  2. 회의번호(직접입력)

* 개강 안내 메일에 포함된 줌 회의 링크를 클릭하시거나 회의번호를 직접 입력하여 입장하실 수 있습니다.

 

- 교육생 출결 확인, 바우처 발송을 위해 반드시 실명 + 소속명 + 연락처 뒷 4자리 (홍길동 여행투어 1234)으로 접속해주시기 바랍니다
  (등록되지 않은 교육생 입장 시 강제 퇴장 조치됩니다.)

- 1개의 계정 당 한 명의 수강생만 수강이 가능합니다. 화상으로 출결 확인 예정이오니, 교육생 얼굴이 노출될 수 있도록 카메라 On하여 접속바랍니다

 

Q오프라인 교육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A

강의 시작 2일 전 입과한 교육생에게 교육 장소 상세주소 및 교육참여 준비사항 관련 안내 매뉴얼을 메일로 발송해 드립니다. 출결 확인 및 원활한 사전 준비를

위해 강의 시작 10분 전까지 입장을 완료해주시기 바랍니다.

 

- 오프라인 코스형 교육 참가자 전원에게 점심식사를 제공합니다. (오프라인 모듈형은 점심식사 대신 다과 제공)

- 교재와 기본 필기구는 강의장에 비치되어 있습니다.

-  강의에 따라 실습을 위한 기자재(노트북 등)가 강의 현장에서 제공되거나, 개인 실습을 위한 노트북을 개별 지참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교육 참여준비사항은 강의 시작 2일 전 발송되는 개강 안내 메일 참고 부탁드립니다.


 

 

Q수강신청 확인은 어떻게 하나요?
A

 

마이페이지에서 신청 시 작성한 정보 (이름, 생년월일, 휴대폰번호)를 활용하여 신청, 취소, 수료 현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Q6.jpg

Q교육신청을 취소 또는 변경하고 싶습니다.
A

※ 교육 신청 취소 방법 (*전화 취소는 불가합니다.)

 

1. 개강 2일 전까지 홈페이지 내 마이페이지에서 교육 신청 내역 조회 후, 수강취소

Q6.jpg

Q7.png

 

2. 부득이한 사유로 2일 전까지 취소가 어려울 경우 홈페이지 채널톡(하단 이미지 참고또는 여행업 교육 운영 사무국 이메일(kpctravel@naver.com)로 수강취소 문의

 

 교육 당일 오전 9시~9시 30분까지 문의 가능

 수강취소 문의시 [성함 / 소속 / 연락처 / 수강 과정명(차수) 수강 날짜]를 함께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홈페이지 채널톡 (홈페이지 우측 하단에 위치)


Q6_2.jpg

 

홈페이지 우측 하단 말풍선 모양 아이콘 클릭

 


Q6_3.jpg

 - '문의하기클릭 후 [성함 / 소속 / 연락처 / 수강 과정명 / 수강 날짜입력 및 전송

 

 

※ 교육 신청 변경 방법

교육 변경의 경우, 마이페이지에서 신청내역 조회 후, 기존 교육을 수강 취소 하시고, 신규 교육 과정을 신청하시면 됩니다.

교육 신청, 변경, 취소는 모두 개강일 D-2 16(공휴일, 주말 제외)까지 가능합니다.

오프라인 교육의 경우, 교육생 인원수에 맞추어 장소 대관, 중식 및 장비 등을 미리 예약하기 때문에 개강 2일전까지 꼭 홈페이지에서 사전 취소하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기타 불편사항은 채널톡이나 한국생산성본부 여행업 사무국(02-398-6466 / kpctravel@naver.com)으로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

 

Q교육 문의는 어떻게 하나요? (채널톡 사용방법 안내)
A

Q7.png

Q중식제공 되나요?
A

1일 이상의 교육을 “수료(전체 교육시간의 80%이상 수강)”한 수료생 전원에게 중식 또는 다과가 제공됩니다.

 

1)오프라인 교육

- 모듈형 과정: 3시간 과정으로서 중식 제공 없음. 교육현장에서 다과 제공

- 코스형 과정 / PBL 과정: 교육 현장에서 중식 및 다과 제공

 

2)온라인 교육

모든 교육은 교육 “수료”후 익월에 기프티콘 일괄 발송됩니다.

- 모듈형 과정: 3시간 교육 과정으로 중식 제공 없음. 중식을 대체하여 다과비 기프티콘 5천원권 지급

- 코스형 과정: 1일 교육과정 당 중식 목적의 기프티콘 1만원권 지급

- PBL 과정: 5일 교육과정 당 중식 목적의 기프티콘 총 5만원권 지급 (중식 1만원/일 x 5일 교육)

 

 ※ 수료여부는 홈페이지 내 마이페이지에서 조회 가능하며 , 상세 수료 기준은 [FAQ - 수료기준이 어떻게 되나요?] 참고 부탁드립니다.

Q신청한 교육과정에 참여했는데 수료처리가 안되어 있어요
A

 교육 종료 후, 과정 수료체크를 위해 1~2일의 근무일이 소요되며

과정종료 3일 후부터 마이페이지에서 수료현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영업일 기준)

 

온라인 수업의 경우, ZOOM 접속 기록과 활동 내역(채팅, 실습 참여 등)을 리포트로 집계하여

중복 접속 기록(PC, 태블릿 동시 접속 등)은 제외하고 수강생 고유 시간만 계산합니다. 

만일, 수업에 80% 이상 참가했는데 미수료로 조회되는 경우에는

채널톡이나, 여행업 교육운영사무국(02-398-6466)으로 문의주시면 신속한 처리 도와드리겠습니다.

 

Q정원 마감이 되었는데, 대기자 신청은 어디에서 하나요?
A

한국여행업협회 교육홈페이지 교육프로그램> 교육신청> 수강을 원하시는 강의 클릭 후

대기신청링크로 접속하셔서 대기 명단 등록 구글 폼을 작성하시면 됩니다.

상세 사항은 공지사항의 '2024 여행업 종사자 직무역량 강화 교육대기신청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40503_090717.png

 

20240503_090748.png

 

Q오전/오후/야간반은 시간표가 궁금합니다. 강의를 선택해서 들을 수 있나요?
A

모듈형 강의는 [오전: 09:30~12:30] / [오후: 14:00~17:00] / [야간: 18:00~21:00으로 진행 됩니다.

교육일정 탭에서 상세한 강의 일정 확인이 가능합니다.

 

20240503_090935.png

Q문화상품권 언제 받을 수 있나요?
A

교육 수료 및 우수 교육생 특전으로 지급되는 바우처는 교육 수료일 기준으로 익월에 일괄 지급됩니다.
(
, 11월 진행 과정은 11월에 10월 과정과 함께 지급 되오니 참고 바랍니다)

 

바우처 지급 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교육 시간 80% 이상 참여하여 수료가 확인된 교육생

[온라인 진행]

모듈형(3시간): 5천원 바우처(모바일 기프티콘)

코스형(6시간): 1만원 바우처(모바일 기프티콘)

[오프라인 진행]

강의 당일 현장에서 중식 및 다과로 제공됩니다

-5일 교육은 전체 교육시간(6시간/x5= 30시간)을 기준으로 수료 집계되며개별 날짜에 대해서 수료 처리되지 않습니다.

-5일 교육은 교육 종료일을 기준으로 특전이 발송됩니다.

) 5 25 ~ 6 2일 교육과정의 경우, 6월 수료인원으로 집계되어, 7월 중 바우처(모바일 기프티콘제공

 

2. 교육 참여율이 높은 우수교육생

-수업 중 참여도에 따라 각 교수님이 선발하며/오프라인 교육 모두 수료 후 익월에 1만원 바우처(모바일 기프티콘제공

▶ 코스형(1일 이상) – 우수교육생 3

▶ P B L(5) – 우수교육생 2명 / 1 (총 10)

 (3시간)모듈형 과정은 우수 수료생 선발 없습니다.

 

-5일 교육은 매일의 참여도에 따라 그날의 우수교육생을 선발하며본 사업 전 기간 동안 참여한 교육생의 최종 실습 결과물을 심사하여

별도 시상이 있습니다.(상금 수여)

적극적으로 참여하시어 좋은 결과 얻으시기 바랍니다.

Q노쇼할 경우 어떤 불이익이 있나요?
A

개강 2일 전까지 변경 또는 취소하지 않고 교육에 불참하는 경우 노쇼로 기록됩니다.

노쇼 2회에 안내 문자가 발송되며, 노쇼 3회 이상인 경우 <노쇼로 인한 취소 과정 상세 안내> 메일과 더불어

개강 안내가 진행되지 않은 잔여 신청 강의가 일괄 취소되니 유의 바랍니다.

 

한국여행업협회 교육홈페이지 마이페이지에서 수강 취소를 하실 수 있습니다. 

수강 가능한 타인의 교육 기회를 앗지 않도록, 참여 불가능한 경우 사전에 수강 취소 처리 해 주시기 바랍니다.

Q수료기준이 어떻게 되나요?
A

전체 교육시간의 80% 이상을 수강하셔야 수료 처리가 가능합니다.

강의 이수 시간 1분이라도 미달 시 미수료 처리 되어, 수료증 발급 불가합니다.

 

<모듈형 수료 기준>

180분*0.8=144분 -> 2시간 24분 이상 출석시 수료 / 36분 이상 부재시 미수료

<코스형 수료 기준>

360분*0.8=288 -> 4시간 48분 이상 출석시 수료 / 1시간 12분 이상 부재시 미수료

<PBL 수료 기준>

1800분*0.8=1440 -> 24시간 이상 출석시 수료 / 360분 이상 부재시 미수료

Q사전설문 관련 문자를 받았습니다. 언제까지 참여하면 되나요?
A

사전설문은 개강 7일전 문자, 개강 2일전 문자,메일로 링크가 발송될 예정입니다.

 과정이 모두 사전설문을 진행하는 것은 아니며, 사전설문 여행업 현장 니즈 파악에 도움이 되고, 

교육 난이도 조정 등에 필요한 과정인 경우 시행됩니다.

 

사전설문 링크는 수령하신 후 일주일 간 참여가능하며, 개강 1일전까지 응답이 가능합니다. 설문응답은 1분 내외가 소요됩니다. 

강사가 교육생 니즈를 파악하여 교육 준비에 더욱 신속히 반영할 수 있도록, 가능한 빠른 시간에 응답해 주시기 바랍니다.

교육 난이도 조절, 학습자 니즈에 맞춘 교육 방향 설정 등에 참고하고, 

여러분께 더욱 도움되는 교육으로 구성하기 위한 장치이니 바쁘시더라도 꼭 참여 부탁드립니다.

QZOOM은 어떻게 사용하나요?
A
홈페이지 > 커뮤니티 > 공지사항 '[공지] ZOOM 교육 입과 방법 안내 및 디지털 툴 실습 방법 안내 매뉴얼' 게시물에 첨부된 PDF 파일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Q수료증은 어떻게 발급 받을 수 있나요?
A

홈페이지의 마이페이지에서 교육신청조회 후 수료증을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수료증 출력 주의사항.png

※ 수료증 출력은 크롬 브라우저에서 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출력 시 [설정 더 보기] 클릭 - [머리글과 바닥글] 해제 - [배경 그래픽] 체크하셔야 직인이 날인된 수료증이 정상 출력되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수료증 정상 출력 예시>

수료증 출력 예시.png

 

 

기타 불편사항은 채널톡이나 한국생산성본부 여행업 사무국(02-398-6466 / kpctravel@naver.com)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안전 여행 재난 대응 실무>교육과 <현장체험학습 안전여행실무>교육은 교육종료 일주일 이내에 개인 이메일로 수료증 발송 예정입니다.

 

*<여행 톡!!>교육은 세미나형 특강으로 별도 수료증이 발급되지 않습니다. 이에 유의하시어 수강신청 부탁드립니다.


사이트맵닫기

사업소개
사업소개
교육프로그램
교육소개

모듈형 교육

코스형 교육

PBL 교육

교육신청

모듈형 교육

코스형 교육

PBL 교육

커뮤니티
공지사항
학습콘텐츠
FAQ
수강후기
마이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