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unity

커뮤니티

Homearrow커뮤니티arrowFAQ

FAQ

Q모바일 바우처 등록 안내 (기타 어플리케이션 공통)
A

비플제로페이 외에 기타 어플리케이션 관련 문의가 많아 안내드립니다.

 

기타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여 모바일 온누리 상품권을 등록하는 경우에

공통적으로, 사용하려는 어플리케이션의 회원가입(바우처 정보와 동일한 명의, 번호 이용)을 완료해야 PIN 번호를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상세 안내, 또는 바우처 문자 하단의 안내를 확인하여 등록해주시기 바랍니다.


▶ 상품권 이용방법 상세 안내
1. 선물등록방법 : 문자 수신 PIN 번호 확인 > 선물등록 가능 앱 확인 실행(설치/가입필수) > 제로페이 모바일상품권 메뉴 선택 > 선물/쿠폰 등록 메뉴 선택 > PIN 번호 입력 > 선물등록 완료
2. 상품권사용하기 : 앱 실행 > 제로페이 모바일상품권 메뉴 선택 > 구매한 상품권 및 금액 확인 > 결제하기 메뉴 선택 > 거래승인번호 입력 > QR 결제 또는 바코드 결제
3. 가맹점 찾기 및 제로페이 모바일상품권 추가 정보 확인 : 제로페이 모바일상품권 홈페이지에서 확인


▶ 선물 등록 가능 APP
TAXI zeropay, 머니트리, 체크페이, 시럽 월렛(Syrup Wallet), PAYCO, 유비페이(UBpay), 전남사랑상품권, 제로페이 온, NH콕뱅크, 핀트(Fint), BNK경남은행, 티머니페이, 춘천사랑상품권, IM샵(#), 비플 제로페이, 경남지역상품권, 올원뱅크, 핀크(Finnq), 광주은행, 우리 WON 뱅킹, 010PAY, 신한 쏠(SOL), 강원상품권, 전북은행 뉴스마트뱅킹, 썸뱅크, 창원 누비전

 

 ▶ 이용안내
- 상품권의 PIN 번호를 등록하고 해당 상품권의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선물 등록기간이 종료되면 자동으로 발송인에게 회수됩니다.
- 선물 등록 전에 발송인이 선물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 일부 상품권의 경우, 월 선물 수령한도가 있을 수 있습니다.(수령한도 초과 시 등록불가)
- 선물 받은 상품권의 환불 시 최초 구매자의 구매일/지원금 기준으로 환불됩니다. 단, 최초 구매자가 법인인 경우 미사용 환불은 불가하고, 잔액 환불은 개별 상품권 정책에 따라 결정됩니다.
- 유효기간 만료 후 결제 취소 불가합니다.
- 선물받은 PIN 번호는 타인에게 양도가 불가 합니다. 

 

 ▶ 상품권 이용 문의 : 제로페이 고객센터 1670-0582

Q모바일 바우처 등록 안내 (비플제로페이 앱 기준)
A

온누리 상품권 이용안내

 

    1. 이 상품권은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에 관한 특별법」 에 따른 전국 온누리상품권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사용처에서만 가능합니다. 자세한 가맹은 아래 내용 참고부탁드립니다

 

    2. 이 상품권은 현금과 교환되지 않으며, 권면금액 (총 구매금액)60% 이상 구매할 경우 잔액을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3. 이 상품권은 현금영수증 가맹점에서 사용할 경우 현금영수증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4. 이 상품권과 관련하여 가맹점 준수사항을 위반하거나 부정유통에 가담할 경우 관련법에 따라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5. 이 상품권의 유효기간은 발행일로부터 5년입니다.

 

 

온누리 상품권 장점

 

    1. 전통시장 활성화 : 온누리 상품권 사용을 통해 전국의 전통시장 활성화에 도움이 됩니다.

 

    2. 연말정산 소득공제 혜택 : 40%의 공제가 가능합니다.

 

 

▶ 모바일 온누리 상품권 등록 절차

    온누리 상품권은 발급기관 정책에 따라, 수령자(교육생 본인)명의의 핸드폰 번호에만 등록이 가능합니다. 이 점 유의하시어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1) "비플제로페이" 앱 설치 후, 앱 접속

 

2) 접속 후, 우측 상단의 "선물박스" 모양 클릭

1.png

 


3) 선물 / 쿠폰 PIN 직접 입력 클릭

2.png

 


4) 핀번호 입력 후 사용가능

3.png

Q교육신청 유의사항 안내
A

본 교육 사업은 다수의 여행종사자에게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여행업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시행되고 있습니다.

이에 아래와 같은 방침이 적용되오니 교육신청 및 수강 시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개강 7일 전까지 변경 또는 취소하지 않고 교육에 불참하는 경우 교육의 전 과정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  동일한 교육과정을 반복학습의 목적으로 여러 번 수강할 수는 있으나, 동일한 날짜에 2개 이상의 교육 수강은 불가합니다.

 

■ 각 교육과정은 교육시간의 80%이상을 수강한 경우 교육수료가 인정되며 특전이 제공됩니다.

    ( 3회 이상 교육 수료를 못하는 경우, 교육신청 등에 제약이 있을 수 있습니다. )

Q교육 대상자는 누구인가요?
A

본 교육사업은 여행업 종사자분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여행업 소속 직원, 전문자격자 (관광통역안내사, 국내여행안내사, 국외여행인솔자), 여행관련 유관기관 (공사, 관광청, 협회, 언론),

관광 및 교통 관련 기업, 여행업 취업예정자 등이 참여 가능합니다.

Q교육신청은 언제까지 하나요?
A

과정 개강일 3일전까지 신청이 가능하며, 과정별 정원에 따라 선착순 신청이므로 조기 마감될 수 있습니다.

Q온라인 교육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A

1. 본 홈페이지에 안내되는 과정은 여행을 바꾸는 시간 [여.바.시 특강]을 제외하고 모두 ZOOM라이브 강의로 진행됩니다.

2. 여바시 (여행을 바꾸는 시간) 특강은 유튜브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진행됩니다.


입과하신 분들에 한해 프로그램 설치 및 사용방법과 강의실 입장 방법에 대한 상세 메뉴얼을 발송해 드립니다.

QZOOM은 어떻게 사용하나요?
A

공지사항의 [여행업] ZOOM 교육 입과 방법 안내 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Q수강신청 확인은 어떻게 하나요?
A

마이페이지에서 신청 시, 작성한 정보 (이름, 생년월일, 휴대폰번호)를 활용하여 신청, 취소, 수료 현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Q교육신청을 변경하거나 취소하고 싶습니다.
A

※ 한국생산성본부 여행업 교육 운영 사무국에 문의 후 수강신청내역 변경 및 취소

(문의처 : 02-398-6466 / kpc_khw@naver.com)

 

※ 화면 우측 하단 채널톡 클릭 후 수강신청내역 변경 및 취소

Q교육 문의는 어떻게 하나요? (채널톡 사용방법 안내)
A

채널톡1.jpg

Q중식제공 되나요?
A

수료생 전원에게 중식이 제공되며, 온라인 교육은 교육"수료"후 익월에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으로 일괄발송됩니다.

 

(1일 교육 - 모바일 온누리 상품권 1만원 / 2일 교육 - 모바일 온누리 상품권 2만원 / 5일 교육 - 모바일 온누리 상품권 5만원 지급)

 

 

※ 교육 수료 확인 후, 수료자 (전체 교육시간의 80%이상 수강생)에 한하여 익월에 일괄 발송됩니다.

 

※ 수료여부는 홈페이지 내 마이페이지에서 조회 가능하며 , 상세 수료 기준은 [FAQ - 수료기준이 어떻게 되나요?] 참고 부탁드립니다.

Q수료기준이 어떻게 되나요?
A

총 교육 시간의 80%이상 수강하시고, 교육 종료 후 사후 설문조사에 응답해주셔야 수료 기준이 충족됩니다.

(모바일 온누리 상품권 수령 대상이 됩니다.)

 

ZOOM 교육은 실명으로 입장하여야 출결이 확인됩니다. (교육생 이름별 ZOOM 접속 기록 시간을 집계합니다.)

동명이인 구분을 위하여 실명 + 소속명으로 강의장 입장부탁드립니다. (예: 홍길동여행투어)

Q수료증 발급 안내
A

채널톡이나 한국생산성본부 여행업 사무국(02-398-6466 / kpc_khw@naver.com)으로 문의 주시면 개별적으로 발송해드립니다. 

 

*여행을 바꾸는 시간 (여.바.시)  교육은 특강이므로 별도의 수료증이 발급되지 않습니다. 이에 유의하여 수강하시길 바랍니다.

사이트맵닫기

사업소개
사업소개
교육프로그램
교육소개

디지털 역량 교육

디지털 기술 교육

직무역량강화교육

미래인재육성교육

맞춤형 교육

교육신청

디지털 역량 교육

디지털 기술 교육

직무역량강화교육

미래인재육성교육

맞춤형 교육

커뮤니티
공지사항
학습콘텐츠
FAQ
수강후기
마이페이지